허겈?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요? 탄탄한 근육질 몸의 대명사로 건강함의 상징이었던 미운 우리 새끼 가수 김종국이 수술대에 오른다고 합니다.
지난 번 미우새 예고편에서도 살짝 등장했는뎅. 이번 2018년 4월 1일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가수 김종국이 수술을 받는 장면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볼게요.
일상이 곧 운동일 정도로 근육질 탄탄한 몸의 보유자이고, 거기에다가 근육질 몸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 꼼꼼하게 식단까지 관리하며 건강의 아이콘으로 여겨졌던 김종국이 수술대에 오르다뇨. 도대체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 사실인데요. 사실 김종국은 연예계 대표 몸짱으로 유명하지만, 또한 통풍에서부터 척추측만증으로 불리는 허리디스크 등등 걸어다니는 종합병동으로 유명한 연예인입니다.
<하루도 운동을 쉬지 않는 김종국>
김종국은 지금 현재의 탄탄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거의 하루도 빼먹지 않고 15년 이상을 꾸준하게 운동을 해 온 대표적인 운동 매니아인데요.
그런 김종국은 아침을 저녁처럼 먹는데요. 그런 식습관에서 아침에 고기를 먹을 때도 많을 정도로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데요. 그런 단백질 때문에 생긴 병이 있습니다. 바로 통풍입니다.
통풍은 술과 고기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퓨린을 몸에서 제때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면 요산이 쌓여서 생기는 벼인데, 바람만 불어도 사지에 극심한 통증이 온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불리죠.
근데 가수 김종국은 지금의 근육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 위주의 식단 및 과도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등의 부작용으로 통풍이 왔다고 하는데요.
지난 2017년 런닝맨 방송에서 김종국이 슬리퍼 신고 등장했던 것도 통풍이 걸려 도저히 신발을 신을 수 없었던 상황에서 촬영에 참여한 것을 녹화에 임하는 예의가 없다는 등 사정을 몰랐던 네티즌들이 질타를 하기도 했더랬습니다.
<김종국 척추측만증 사진>
또한 김종국은 허리디스크도 아주 유명해요. 김종국은 고등학교 때 처음 허리통증으로 쓰러져서 자신이 척추측만증이라는 증상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데요.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휘어져서 허리근육이 조금만 약해져도 큰 부상이 유발될 수 있는 상태로, 그래서 김종국은 고등학교 이후 허리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단 하루도 쉬지 않았을 정도로 척추측만증으로 인한 부상 방지를 위해 고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합니다.
사실 김종국이 군대를 현역이 아닌 공익근무요원으로 보내게 된 이유도 바로 이 척추측만증 때문이에요. 허리 질병으로는 상당히 위험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김종국처럼 허리 근육을 신경써서 강화하지 않으면 평소에 위험해질 수도 있는 상당한 병입니다.
이번에 김종국이 미우새에서 바쁜 생활 때문에 6개월씩이나 수술 일정을 미뤘다는 수술이 통풍인지,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수술인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모쪼록 수술이 잘 끝나서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방송에서 다시 만났으면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