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에 아나운서 특집으로 조우종 아나운서가 JTBC 장성규 아나운서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희망 요이로 호텔 조식 서비스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서 5성급 냉부 호텔 조식을 주문했는데요.
조우종 아나운서가 누구인지, 조우종 아나운서의 집안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아울러 과거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다가 정다은 아나운서와 결혼한다는 기사가 나며 '나 혼자 산다'가 역대급 거짓 방송이 되어버렸던 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조우종 아나운서가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조우종 아나운서는 1976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2005년부터 KBS 아나운서로 활동하다 2017년부터 프리랜서로 전향한 아나운서입니다.
전체적으로 뉴스보다는 퀴즈 대한민국, 영화가 좋다, 1대100, 대단한 레시피, 나를 돌아봐와 같은 시사 교양 프로그램이나 예능 프로그램에 특화된 아나운서로 많이 알려졌구요.
스포츠쪽으로는 2008 베이징 올림픽이나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튜디오 진행을 맡았지 현장 중계 경험은 없는 일종의 안방 캐스터였는데, 2014년에 KBS가 프리 선언 이후 3년 출연 금지 규정에 묶여 어쩔 수 없는 영입이 불가했던 전현무 아나운서를 대신해서 브라질 월드컵 메인 중계 캐스터가 되어 활약하게 됩니다.
이후 2016년 여름 1대100을 하차하고, 당해년도 10월 FT아일랜드, AOA 등이 소속된 FNC와 프리랜서 계약을 하고 같은 년도 11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아나운서가 아닌 연예인, 방송인 조우종으로 활약한다고 선언을 하게 됩니다.
근데 조우종 아나운서는 프리선언 이후 '나 혼자 산다'에서 컨셉 논란, 기만 방송 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게 어떻게 된 것이냐면요.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조우종 아나운서는 방송에서 이제 막 프리선언을 해서 출근은 안 하지만, 대신 일도 없는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빈둥빈둥대다, 아직 전세금 대출도 남아있는 상황인데, 탄탄한 공중파 방송국을 퇴사하는 바람에 걱정하는 전형적인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나옵니다.
거기에다가 나 혼자 산다를 포함해서 프리 선언 이후 출연한 모든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자친구가 없어 외롭다는 모습을 강조하는 행태를 보이는데, 근데 이게 기만 방송 논란이 되죠.
왜냐하면 그렇게 방송에 나와서 매번 외롭다느니, 여자 연예인들에게 관심을 보이는 등의 모습을 보이다, 나 혼자 산다가 방송된 후 한 달여가 지난 시점에서 동료 아나운서인 정다은 아나운서와 결혼을 한다는 기사가 나게 된 것이죠.
이후 밝혀진 바에 따르면, 조우종 아나운서와 정다은 아나운서는 동료 아나운서로 무려 5년 가까운 기간 동안 만남을 가지고 사귀었는데, 근데 속도 위반으로 결혼을 잡게 된 것인데, 이게 네티즌들한테는 상당히 기만적인 행동으로 보이게 된 것이죠.
어쨌든 야심찬 프리선언 이후 야심차게 프리랜서 연예인으로 새출발을 했지만 '나 혼자 산다' 기만 방송 이후 이미지가 많이 추락했던 조우종 아나운서인데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 보여줄지 모르겠네요.
아, 참. 조우종 아나운서 집안, 정다은 아나운서 집안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조우종 아나운서 아저비는 국내 대기업 CEO로 재직하다 은퇴하셨고, 어머니는 유명한 조각가라고 합니다. 아울러 동생은 YG 엔터테인먼트 미국지사장을 맡고 있다고 하네요.
아울러 정다은 아나운서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KBS 34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아나운서인데요. 조우종 아나운서와 결혼 후 딸을 낳고 살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