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IN

천녀유혼에서부터 디즈니 뮬란까지, 송승헌과 결별 유역비 아버지 10조 자산가 루머 왜?

시네마 블록버스터 2018. 1. 25. 12:20

한국과 중국의 유명한 한중 스타 커플로 유명했던 배우 송승헌과 중화권 4대 미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배우 유역비가 열애 3년 만에 결별을 했다고 합니다. 


유역비가 어떤 배우인지, 송승헌과 유역비의 결별 이유가 한한령이라는 말도 있는데 어떻게 된 상황인지 알아보고, 아울러 유역비를 포함, 조미, 판빙빙, 그리고 탕웨이까지 중국 4대 미녀들이 누구인지도 함께 알아볼게요.



 1  천녀유혼 유역비

유역비는 1987년 8월 25일 중국 우한 시에서 태어난 배우입니다. 1급 외교관으로 출신의 아버지와 배우 출신의 어머니가 유역비가 10살 때 이혼했고, 그 후 어머니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서, 현재 국적은 미국이며, 뉴욕에서 중학교까지 나와서 16살의 나이에 배우가 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왔습니다.


2006년 중국 드라마 '신조협려'의 소용녀 역으로 원작의 소용녀를 그대로 TV에 옮겨놓은듯한 최고의 싱크로율로 원작자 김용으로부터 극찬을 받았고, 국내에는 2011년 작 '천녀유혼' 리메이크판에서 원작의 왕조현을 능가하는 미모의 섭소천으로 유명합니다. 



 2  디즈니 뮬란 유역비

아울러 유역비는 디즈니 기대작인 실사영화 버전의 '뮬란'에 주인공으로 캐스팅이 되며 할리우드 스타 자리를 예약하기도 했습니다. 


유역비의 '뮬란' 캐스팅이 놀라운 것은 엄청난 싱크로율 때문인데요. 중국 파씨 가문의 외동딸 뮬란이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전장에서 나라를 구한다는 영웅 이야기인 '뮬란'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흥행을 한 바 있고, 현재 실사 영화 버전은 2018년 1월 본격 촬영에 들어가 2019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이 진행중입니다.


디즈니는 뮬란 역에 적합한 배우를 찾기 위해 전 세계에서 약 1,000명이 넘는 배우를 상대로 오디션을 진행했는데요. 할리우드 활동이 거의 없었지만, 미국 국적으로 영어가 능통하고, 무엇보다도 동양적인 이미지에다가 서양적인 매력을 동시에 지닌 유역비는 할리우드의 화이트워싱 논란을 잠재우며 기대감을 불러모으게 됩니다.



 3  송승헌의 연인, 아버지 10조 자산가 루머

유역비는 지난 2015년 한중 합작 영화인 '제3의 사랑'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송승헌의 연인으로 유명합니다. 두 사람은 '제 3의 사랑'을 찍으며 연인으로 발전했다가, 지난 2017년 8월 공식적으로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유역비와 송승헌 커플의 탄생은 김태용, 탕웨이 커플과 추자현, 우효광 커플에 이어 3대 한중 커플의 탄생이었는데요. 그러나 결국 지난 2017년 한한령, 다시 말해 중국내 한류 금지령에 따른 여파로 결별설이 불거지더니 결국 관계가 소원해지며 공식 결별에 이르게 되었네요. 



참고로 유역비의 아버지가 중국 20대 거부, 10조 자산가라는 얘기가 있었으나, 거의 5,000평대 저택에 거주하는 것은 맞지만, 10조 관련 루머는 유역비가 어릴 때부터 막역한 사이인 퉁찬그룹 회장 천진페이를 아버지처럼 따랐던 것에서 기인된 루머라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유역비의 아버지가 10조 거부가 아니라, 유역비가 어릴 때부터 아빠라고 부르며 집안이 친하게 지냈던 퉁찬그룹 회장 천진페이가 한 때 중국 부호 23위에 올랐던 10조 이상의 거부였기 때문에 비롯된 오해였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