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출신 헤라의 질투 가수 손상미, 이박사 키운 나이트클럽 운영 아버지, 쉐프 남편과의 결혼 스토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30. 03:07

정말 이정도면 역대급 소환이 아닐까 싶은데요. 2018년 4월 29일 JTBC '슈가맨 2'를 통해 소환된 가수 손상미는 정말 여러면에서 흥미로운 인물입니다.


배우 김선아, 한고은과 동기인 슈퍼모델 출신으로 미스코리아에도 출전을 했다고 하며, 아버지가 그 유명한 이박사를 키운 나이트클럽 사장이라고 하는데요. 가수 손상미가 어떤 가수인지 알아볼게요.



먼저 가수 손상미의 슈가맨2에서의 소환 과정을 잠시 복기해볼게요. 2018년 4월 29일 '슈가맨2'는 MC픽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손상미를 픽한 MC는 박나래입니다. 박나래는 이날 손상미의 히트곡인 '헤라의 질투'에 대해 노래가 한창 유행하던 당시 콜라텍에서 많이 흘러나오던 곡으로, 콜라텍에서 최고의 클라이맥스 때 등장하곤 했던 곡이라며 상당한 연룬이 있는 곡의 주인공임을 암시했습니다.


<손상미 '헤라의 질투' 뮤직비디오>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어떤 곡인지, 노래의 주인공이 누구일지를 궁금해할 때 드디어 가수 손상미가 '헤라의 질투'를 부르며 등장했고, 30, 40 놀던 언니들의 환호성이 터졌습니다.


그럼 가수 손상미가 누구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가수 손상미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만으로 40살 말띠 처자입니다.


1999년 첫번째 음반인 '헤라의 질투'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한창 노래가 인기가 많을 무렵 소속사 문제로 6개월만에 활동을 접는 아픔을 겪게 됩니다. (아, 슈가맨에서는 왜 이렇게 잘 나가던때 활동을 접는 가수들이 많은지요. ㅠㅠ)



이번 '슈가맨 2'에서도 아버지가 가수 준비를 하고 있다며 MC 유희열에게 연습실 좀 쓰면 안되겠냐며 아줌마스러운 요청을 하기도 했던 손상미인데요.


실제로 손상미는 1999년 데뷔 이후 활동을 중단하고나서 몇 차례 재기를 노렸지만, 기획사 문제 등으로 별다른 기회를 잡지 못하고 모두 무산이 되곤 했습니다. 


<가수 손상미 슈가맨2 소환>


그러다 1집 데뷔 이후 6년 후인 지난 2005년 다시 1집을 발표하게 되며 재기를 하게 됩니다. 가수 활동은 쉬었지만 그간 발성연습에서부터 보컬 등의 훈련을 꾸준히 했던지라, 히트곡 '헤라의 질투'를 포함해서 조용필의 곡을 리메이크한 '여행을 떠나요'를 제외하곤 모두 새로운 곡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1집이었습니다. 


클럽음악에 어렵게 배웠다는 가야금을 접목한 타이틀곡 '노 메이크업'의 이승철, 쥬얼리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손정환 감독이 참여 어렵사리 일궈낸 재기의 도전이었지만, 그러나 말 그대로 재기가 결코 쉽지만은 않았던 재기였죠.



그러나 손상미는 가수로서의 실력 이외에도 여러가지 주목을 받을만한 요소들이 다분했습니다. 먼저 가수 손상미는 슈퍼모델 출신입니다. 


1995년 제4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손상미는 배우 한고은, 김선아아, 황인영, 이선진, 임상효 등과 함께 미모를 겨뤘던 인물입니다. 아, 참 배우 이선진도 1995년 슈퍼모델 대회 손상미 동기네요.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출신 가수 손상미>


아울러 가수 손상미는 슈퍼모델 대회 이듬해 열린 미스코리아 대회에서도 미스코리아 충북 선으로 슈퍼모델에다가 미스코리아 출신 가수라는 타이틀까지 동시에 지니고 있는 가수이기도 합니다. 


1996년 제9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배우 이병헌의 동생인 이은희 씨가 미스코리아 진에, 배우 설수진을 미스코리아 선으로 배출시킨 대회였죠.



거기에 가수 손상미는 일명 '보스의 딸'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답니다. 그 이유는 가수 손상미의 아버지는 손상미의 음반 뿐만 아니라 트로트 가수 이박사의 음반을 제작하기도 했던 음반제작자이자 청주에서 유명한 나이트클럽을 30년 동안 운영하신 분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보스가 아니라 아버지 친구가 보스인거죠 ㅎ)


<손상미 아버지>


1989년에 이박사의 노래를 들은 손상미의 아버지가 이박사더라 자신의 스타일대로 원하는대로 마음껏 노래를 해보라는 제안으로 이박사가 첫 번째 음반을 내고 가수로 데뷔했던 사연인데요.


이박사는 이후 독특한 음색과 특유의 추임새로 테크노 뽕짝의 일인자로 일본과 한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바로 그 이박사를 발굴한 이가 가수 손상미의 아버지라고 하니 놀랄 노자네요. ㅎ



가수 손상미는 현재는 결혼을 해서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남편은 셰프로 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얼마전 아들과의 일상이라며 뉴욕 자유의 여신상에서 아들과 함께 포즈를 취한 사진에서도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출신 가수다운 미모가 빛을 발한 가수 손상미였는데요. 정말 슈가맨 2에서 헤라의 질투와 함께 모습을 보니 너무 반가웠답니다. 


<가수 손상미 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