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제2의 임재범 슈가맨 가수 강우진 오랜 공백 이유와 데뷔곡 러브(love) 라디오에서 인기 폭발 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9. 23:47

슈가맨에 가수 강우진이 소환이 되었습니다. 가슴 저미는 음성의 록발라드 대표곡, 30, 40대 남성분들에게 익숙한 노래와 가수, 50불에서 불안한 마음 -3을 제해서 -47불을 예상했던 가수입니다. 


유희열이 제2의 임재범이라고 불러던 진정한 원 히트 가수인 가수 강우진과 그의 데뷔곡이자 원 히트 넘버인 러브(love)가 어떤 곡인지를 알아보고, Love가 발표 당시 라디오에서 인기 폭발이었던 노래가 된 이유도 함께 알아볼게요. 



먼저 가수 강우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가수 강우진은 본명은 이기언입니다. 다소 부르기 어려운 이름이죠. 강우진이 훨씬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가수 강우진은 1979년 1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가 만으로 39살입니다. 양띠죠. 가수 성시경, 하하, 양동근, 에릭, 김범수 등이 가수 강우진과 동갑내기 남자 가수들입니다.


<강우진 데뷔곡 Love>


강우진은 올해로 데뷔 16년째를 맞이하는 솔로 발라드 가수죠. 데뷔곡이자 단 하나의 히트곡인 'Love'가 지난 2001년에 발표가 됐으니까요.



근데 'Love'를 타이틀곡으로 하는 1집 발표 이후 공백이 꽤 길었습니다. 9년 가량의 공백으로 인해 가수 강우진은 초창기의 인기에 비해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지며 이번 슈가맨에서의 소환 역시 상당히 정체를 가늠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이 되네요.


<강우진 슈가맨 등장>


가수 강우진의 데뷔 앨범은 '올웨이스'입니다. 앨범 '올웨이스'의 수록곡이자 타이틀곡인 'Love'는 발표 당시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신청곡으로 인기를 얻는 곡이기도 했습니다. 


'Love'는 2001년 발표 당시 MBC, KBS, SBS 방송3사 라디오 프로듀서들이 뽑은 '이 달의 노래'로 선정되어 주 40회 이상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었으며, 온라인 음원으로 약 40만 번 다운로드 되었을 정도의 인기였으니까요.



가수 강우진은 24살 때 음악을 시작한 이후 하루에 노래만 16시간씩 들으며, 1년 6개월을 노래에만 매진한 후 그 결과물로 1집 '올웨이스(Always)'를 지난 2001년에 발표하게 됩니다.


그런 열정으로 한 달 만에 만들어버린 1집 이후 활동을 하다 어느 순간 도대체 이 가수는 어디로 갔는지 종적을 감추게 됩니다.


<불후의 명곡 가수 강우진>


아버지가 아프셔서 어머니와 함께 병간호를 해야만 했던 사연이었다고 합니다. 아들로서 아버지의 병간호를 하다보니 1년 이상을 가수 활동을 쉬게 되었고, 그렇게 잊혀져간 가수 강우진에게는 14년이라는 기나긴 공백기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다시 강우진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 지난 2014년 불후의 명곡이었습니다. 1집 활동 당시 'Love'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TV 방송이 아닌 라디오와 음악 방송 위주의 활동을 주로 고집했던 것도 가수 강우진의 공백이 더욱 길게 느껴진 이유였습니다. 



가수 강우진은 지난 2016년 3월 1집 이후 지금까지 작업을 했던 싱글 앨범곡들인 '사랑에 살아', '디어 러브(Dear Love)' 등을 모음 앨범 '미싱 유'를 발표하게 되어죠.


그 중에서도 특히 '디어 러브'는 2집의 타이틀곡이 될 뻔했던 노래여서인지 더욱 애착이 간다는 곡이라고 하네요. 2002년에 내려고 했다가 무려 10년 이상의 지난 2015년에 냈던 싱글이니까요. 그래서인지 더더욱 이번 '슈가맨'에서의 가수 강우진의 출연이 반가웠습니다. 이제는 조금 더 자주 뵀으면 싶네요. 활동 응원합니다.


<가수 강우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