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로레알에 4000억 매각 스타일난다 김소희 대표 명동, 홍대, 가로수길 빌딩, 재산 및 나이, 결혼, 남편 누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0. 17:23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 난다가 해외 매각설로 시끌시끌합니다. 성공적인 매각이 이뤄진다고만 하면 스타일 난다의 김소희 대표는 약 4,000억의 매각으로 인한 차익을 거두게 된다고 해서인데요.


스타일난다가 어떤 곳인지, 스타일난다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이 어떤 회사인지, 아울러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의 재산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1  스타일난다 어떤 쇼핑몰?

스타일난다는 명실공히 국내 온라인 여성의류 쇼핑몰 업체 1위의 업체입니다. 옥션 개인 판매자로 시작해서 의류에서 화장품, 인테리어 사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 2017년 매출 1,000억을 넘긴 엄청난 쇼핑몰인데요.


인터넷 의류 쇼핑몰이 런칭 이후 98%의 업체가 6개월 안에 문을 닫는다는 난립 속에서도 김소희 대표는 특유의 사업감각과 능력으로 스타일난다를 의류에서 화장품 비즈니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이후 면세점과 백화점 등지에 스타일난다를 입점시키는 등 성공가도를 달리며 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의 신화적 존재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여성 의류 쇼핑몰 스타일난다의 태동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는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으로 35살 돼지띠입니다. 대학 졸업 후에 취업을 하긴 했지만, 그러나 회사원 체질이 맞지 않아 퇴사를 하고, 대학시절부터 관심이 많았던 옷가게 창업을 고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옷가게 창업이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어서 고민만 늘다 오프라인 옷가게 창업에 실패하고, 이후 속옷가게를 하던 어머니를 돕다, 어머니 속옷을 인터넷 사이트 옥션을 통해서 팔아보면 어떨까 고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옥션에서 속옷을 누가 살까 싶었지만 의외로 김소희 대표 어머니의 속옷은 판매가 솔솔했고, 그러자 김소희 대표는 어머니 가게 속옷 말고도 자신이 입으려고 동대문에서 사왔던 옷도 포토샵으로 사진을 잘 매만져서 옥션에 올렸고, 이후 그런 옷들이 큰 판매고를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 스타일난다의 태동이었습니다.



 3  김소희 대표 스타일난다 오픈

온라인 쇼핑의 매력과 가능성을 느낀 김소희 대표는 이후 동대문에서 옷을 떼다 온라인에서 파는 과정을 반복했고, 그런 노하우를 집적해서 지난 2005년 온라인 여성의류 쇼핑몰 스타일난다를 런칭하게 됩니다. 


이후 김소희 대표의 감각과 경영 능력으로 스타일난다는 여성 인터넷 의류 쇼핑몰업계에서 알아주는 사이트로 성장하고, 2011년에는 년간 매출이 1억원을 넘겼고, 이후 2012년 롯데백화점에 입점, 2013년에는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핫브랜드 10개 중에 하나로 선정이 되었고, 사업 영역을 화장품과 인테리어까지 확장하며 현재는 국내 백화점 14개, 면세점 13개 등에 입점하고, 한국 뷰티 상품의 인기를 몰아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에서 2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4  로레알 매각 추진 스타일난다 김소희 대표 결혼과 재산

현재 스위스계 투자은행인 UBS가 주관하는 매각 작업을 통해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인 3CE에 프랑스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인 3CE는 중국에서 색조화장품 부문 인지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인지라, 만약 3CE가 로레알에 성공적으로 매각이 된다면, 스타일난다 김소희 대표의 보유 지분 70%이 팔리며 김소희 대표는 약 4,000억 원의 매각 비용을 거머쥐게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서브 브랜드 하나의 매각규모로는 엄청난 규모인데요. 그런 어마어마한 매각설의 신데렐라인 김소희 대표의 사생활과 재산에 대해서도 좀 알아볼게요.


우선 재산인데요.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로서는 처음으로 백화점에 진출한 비즈니스우먼답게 서울 각 주요 거점에 빌딩 3채를 회사 명의로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명동에 하나, 홍대에 하나, 가로수길에 하나인데요. 이 빌딩 세 채의 가치만 26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스타일난다 3CE 가로수길 매장>


좀 더 자세하게는 홍대 서교초등학교 인근 스타일난다 소유 빌딩이 약 110억이고, 신사동 가로수길의 3CE 입점 빌딩이 65억에 매입 현재 시세가 75억 정도 되고, 명동의 빌딩은 지난 2013년 12월 70억에 매입해서 현재 시세는 약 75억이라고 합니다. 명동 일대 빌딩은 이미 시세가 오를대로 올라 시세 차익이 크지 않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스타일난다 김소희 대표의 결혼이나 남편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보이는 네티즌들이 많은데요. 스타일 난다 김소희 대표는 현재 미혼이고, 당연히 결혼이니 남편이니 하는 것은 루머 혹은 그저 관심 검색어에 불과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