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모 여성 작사가가 유명 음반 제작자에게 성추행과 성폭행을 당했다는 미투 폭로가 나와 파문이 일었는데, 초기 폭로 시에는 가해자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다가 몇 시간 후 해당 음반 제작자가 트로트 4대 천왕으로도 유명한 신웅이라고 공개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신웅의 성폭행 의혹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고, 가수이자 음반 제작자인 신웅의 아내인 가수 한성자, 그리고 얼마전 결혼식을 올려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아들이자 가수 신유, 그리고 트로트 4대 천왕으로서의 신웅의 재산 등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작사가 성폭행 미투 폭로
이번에는 작가사와 음반 제작자 간의 미투 폭로입니다. 2018년 3월 9일 작사가 A씨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트로트 음반 제작자인 가수 신웅에게 2012년에 3번의 성추행과 한 차례의 성폭행을 당했다고 미투 폭로를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익명의 폭로였다가 얼마 후 가해자로 이름을 밝혔죠.
관련 보도에 따르면, 2012년 12월경 신웅의 사무실에서 신웅이 자시을 끌어안고 몸을 비비자, 사무실을 뛰쳐나왔는데 좋아한다며 자신을 차에 태우고, 차 안에서도 얼굴을 비비는 등의 성추행이 있었고, 2013년 2월에도 녹음실에서 쇼파에서 수 차례의 성추행을 당했고, 그 때는 신웅의 아들이 사무실에 와서 성폭행까지는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2014년 12월에는 자금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 만남을 가졌는데 이번에는 성추행에서 그치지 않고 성폭행까지 이어졌고, 그 후 자신은 한동안 병원 신세를 졌고, 행사비 갈취를 당하는 등 고생이 심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가수 신웅 누구?
이번에 미투 논란에 휩싸인 가수 겸 음반 제작자 신웅은 메들리 4대 천왕 중 한 명으로 알려져있는 트로트 스타이기도 합니다. 트로트 4대 천왕이란, 트로트 메들리, 즉 TV에 등장하는 가수는 아니지만 고속도로 가판에서 매들리 음반 1,000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고속도로 위의 제왕 4인을 일컫는 말인데, 그 중 한 명이 바로 신웅입니다.
평범한 전기회사 회사원으로 일하다가, 학창시절부터 꿈꾸었던 가수에 대한 열정으로 비록 제대로 된 무대는 아니지만 고속도로 위의 트로트 가수로 성공을 했고, 그 이후에는 아들인 가수 신유의 트로트 음반을 제작해 음반 제작자로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고 하니 재산도 상당할 것으로 보이네요.
3 아들 신유, 부인 조성자까지 신웅 가족사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신웅의 아들은 트로트계의 아이돌, 트로트계 엑소로 불리는 트로트 가수 신유입니다. 특유의 트로트 미성으로 중년 여성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자자한 가수인데요.
원래 꿈이 축구선수였다가 부모님 영향으로 가수에 관심을 기울였고, 처음에는 발라드 가수를 해보겠다고 했지만, 기어코 아버지에게 설득당해 트로트 가수로 가업을 잇게 된 경우라고 하네요. 얼마 전 7살 아래의 미모의 방송국 PD로 일하는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신웅의 아내 조성자 씨 역시 아는 사람은 아는 유명인입니다. 이른바 음악인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가수 신웅의 아내이자 신유의 어머니 조성자는 과거 라나에스포란 이름으로 활약한 통기타 혼성 듀엣 출신 가수 조성자 씨입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는 노래일텐데요. 바로 "사랑해, 당신을~ 정말로 사아랑~해"라는 가사의 노래, 네 맞습니다. 바로 그 '사랑해'를 부른 가수가 바로 신웅의 아내이자 신유의 어머니입니다. 깜짝 놀라시지 않으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