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대한민국 3대 미녀 정윤희 남편 조규영과의 결혼과 근황, 미국서 23살 친아들 떠나보낸 안타까운 사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4. 08:54

배우 정윤희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23일 JTBC 인기 쿡방인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배우 김수로의 발언 때문인데요.


배우 김수로는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대한민국 3대 미녀로 함께 출연한 게스트 배우인 김성령과 함께 손예진, 정윤희를 꼽았는데요. 배우 정윤희가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개인적인 의견이 강하게 반영되었겠지만, 김수로가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언급한 대한민국 3대 미녀 중 김성령과 손예진은 지금도 여러 매체에서 얼굴을 볼 수 있는 현역 배우라서 아마 다들 잘들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정윤희는 배우 생활을 은퇴한지 30녀도 더 된 배우라 어떤 배우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텐데요. 배우 정윤희는 1954년 6월 4일 경남 통영에서 태어난 나주 정씨입니다. 본명이 정윤희입니다. 


<김수로가 꼽은 대한민국 3대 미녀 중 1위 정윤희>


흔희 1970년대 대한민국을 주름잡던 3대 미녀로 장미희, 유지인과 더불어 정윤희를 손꼽는데요. 정윤희는 그 세 명의 트로이카 여배우 중에서도 미모에서만은 독보적으로 예쁜 배우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정윤희는 단군 이래 최고 미녀라는 수식어가 지금까지도 따라다닐 만큼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했는데요. 그래서 정윤희가 리즈 시절 일본에 갔을 때 일본 최고 미모의 여배우 100명을 합쳐도 정윤희만 못하다는 일본인들의 상찬이 있었다고도 합니다. 



정윤희의 영화 데뷔작은 1975년작 '욕망'입니다. 이후 1977년 드라마 '청실홍실'에서 장미희와 함께 주연인 부잣집 여대생역을 맡아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고, 동양방송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쇼쇼쇼'의 2대 MC를 맡으며 단군 이래 최고 미녀 자리를 예약하기 시작합니다.


1978년에는 영화 '나는 77번 아가씨'를 통해 노출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며 최고의 영화 배우로 성장했고, 이듬해에는 '죽음보다 깊은 잠', '도시의 사냥꾼', '꽃순이를 아시나요' 등등을 포함 한 해 동안 10여 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하는 최고 다작 배우가 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에서도 정윤희가 행보는 독보적이었습니다. 1981년 정윤희가 KBS에서 MBC로 출연 범위를 넓힌 일은 이른바 현재 배우들의 프리랜서 제도의 시작이었으며, 영화와 드라마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발랄하고도 상큼한 젊은 여성의 모습을 상징하며 최고의 CF 스타로도 군림하게 되었죠. 


<꽃순이를 아시나요의 정윤희 인생짤>


사생활 면에서도 정윤희는 최고의 화제를 모은 배우였습니다. 배우 정윤희는 배우 인생을 지난 1984년 중앙건설 조규영 회장과의 결혼과 함께 은퇴를 알리게 되는데요.


근데 당시 조규영 회장이 유부남이었던지라, 정윤희와 조규영 회장과의 만남과 열애가 불륜과 간통죄가 성립되며 고소 고발이 이어지며 처벌을 받게 되죠. 1984년 8월 정윤희와 조규영 회장이 압구정동 아파트에서 잠을 자다 조규영 부인과 처가 식구들에게 습격을 받는 현장 습격이 아주 유명했죠.


이후 중앙건설 조규영 회장이 전 부인과 갈라서고 정윤희가 재혼을 하게 되지만, 그러나 정윤희는 조규영 회장과의 결혼으로 대한민국 간통죄 폐지의 아이콘이 됩니다. 



배우 정윤희는 조규영 회장과의 사이에서 아들을 한 낳았고, 조규영 회장이 천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1남 1녀를 함께 키우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바로 그 정윤희 친 아들이 지난 2011년 미국 유학중에 갑작스레 사망을 하게 됩니다. 


정윤희가 1989년에 조규영 회장과의 사이에서 낳은 정윤희 아들은 친구들과 술을 마신 뒤 호흡곤란을 일으켜 응급실로 이송됐지만 끝내 죽음을 맞이한 것으로, 사인은 약물중독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알려졌습니다. 정윤희 아들의 나이 23살이었죠.


<정윤희 결혼 사진>


다만 현재 배우 정윤희의 남편 조규영 회장의 사업체인 중앙건설이 한때 중앙하이츠 등의 아파트 브랜드로 유명했지만, 그러나 경영 부진으로 회생 절차를 신청하는 등 사정이 좋지 않아 재벌가 사모님으로 화려한 삶보다는 경기도 일산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14년 배우 정윤희의 최근 모습이라며 TV조선에서 보도한 사진이 있는데요. 친아들을 잃은 안타까운 사연과 함께 살아가는 정윤희의 너무도 평범한 모습이 인생이란 무엇인지를 되돌아보게 하는 한 장의 사진이었죠. 아래 정윤희 리즈 시절 사진 몇 장과 2014년 당시 사진 남겨요.



<정윤희 2014년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