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IN

설성민 사기혐의 구속, 이연수, 한은정, 조현영 등 마마크리에이티브 소속 연예인들 향후 근황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10. 16:48

배우 출신 연예기획자인 설성민 마마 크리에이티브 대표가 사기 혐의로 구속이 되었다고 합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인물인데요. 


설성민 마마 크리에이티브 대표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이연수, 한은정, 조현영 등 마마 크리에이티브 소속 연예인으로는 어떤 스타들이 있는지 등을 조사해 봤습니다.



먼저 사기 혐의로 구속된 설성민 마마 크리에이티브 대표가 누구인지부터 알아볼게요. 설성민은 1983년 경상남도 마산 출신으로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한 영화 배우 겸 뮤지컬 배우입니다. 


데뷔작인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은 이민호, 박보영의 출연작이기도 한데요. 사실 설성민이 배우로 데뷔하기까지는 많은 배우들이 무명 시절을 거쳤듯 아주 순탄한 과정만은 아니었습니다.


<비밀의 교정, 이민호 (좌), 설성민 (우)>


설성민은 고등학교 때 서울로 상경해서 대학로에서 연극 배우의 고난한 시기를 거치며 배우의 꿈을 꿉니다. 당시 대학로 연극판에는 설성민과 같은 어린 배우가 그다지 많지 않았기에, 설성민은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로미오 역을 맡으며 십여 편 이상의 연극에서 연기 경력을 쌓게 됩니다. 


기획사를 차리기 전 영화 배우 활동을 할 때도 설성민은 기회만 된다면 반드시 연극무대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고 말 할 정도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였지만 자신의 연기 커리어를 탄탄하게 만들어준 연극 무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곤 했다고 하죠.



이런 연극 무대에서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설성민은 이후 영화 '홀리데이', 'GP506' 등의 작품에서 이성재, 조승우, 최민수 등과 호흡을 맞추게 됩니다. 


신창원 탈옥기를 다룬 영화 '홀리데이'에서는 이성재의 동생으로 출연했고, 'GP506'에서는 박상병 역을 맡아 활약했으며, 양동근과 함께 산악영화 '이탈'에서 힘을 합쳤으며, 골프선수 최경주를 소재로 한 옇와 '꿈을 이루러'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설성민>


배우 생활을 접은 이후 설성민은 지난 2017년 연예 기획사 마마크리에이티브를 설립해서 아이돌 그룹 레인보우 출신 가수 조현영을 비롯해서, 배우 한은정, 배우 이연수 등을 영입하기도 했는데요. 


관련 보도에 따르면 마마크리에이티브 대표 설성민은 얼마 전 큰 수술을 받으러 가야 하기 때문에 연락이 되지 않을 거라며 회사 직원들에게 알리고 잠적을 시도한 바 있다고 합니다. 



현재 마마크리에이티브는 지난 2018년 2월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된 상태이며, 이연수, 한은정 등의 소속 연예인들 역시 계약이 해지된 상태라고 합니다. 


지난 번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랩퍼이자 가수 도끼가 호텔방에서 재밌게 보고 있다고 말해 화제가 된 프로그램인 SBS 예능 '불타는 청춘'을 저도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불타는 청춘'에서 과거 CF 스타 출신의 배우 이연수를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설성민 대표의 마마크리에이티브와 전속 계약 후 다시 한 번 본격적인 활동의 기지개를 펴는가 했는데, 이런 안타까운 소속사 부도 및 소속사 대표의 사기 소식이라뇨. 이연수의 향후 활동이 걱정이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