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샘 오취리 가나집, 집안, 여자친구, 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 직업, 왕족 루머까지 궁금증 모음

시네마 블록버스터 2018. 3. 7. 19:39

일명 '가나 원빈'이라고 하는 샘 오취리가 라디오스타에 출격합니다. 샘해밍턴, 엔(VIXX), 샘킴, 샘오취리가 모인 이른바 '샘N샘즈특집으로, 세 명의 샘과 접속사 AND로 중간을 차지하며 출연한 엔까지 어쩐지 다소 끼워맞춘듯한 조합이긴 하지만 기대가 큽니다. 


그 중 역대 아프리카 출신 국내 최고 스타라고 할 수 있는 샘 오취리에 대한 궁금증을 모았습니다. 잘 생긴(?) 외모와 조각같은 몸으로 가나의 원빈이라고 하는데요. 어머니, 아버지에서부터, 왕족이라는 키워드까지 달라붙은 샘 오취리 가나 집안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샘 오취리 누구?

샘 오취리는 1991년 4월 21일 가나에서 태어났습니다. 우리나라 나이로 올해 만으로 27살인데요. 가수 민호와 서현, 구하라, 배우 김고은, 탤런트이자 배우인 김슬기, 가수이자 탤런트 정진운, 박신혜와 열애설이 공개된 배우 최태준 등이 샘 오취리와 같은 나이의 1991년생 국내 남녀 스타들이네요.



 2  예능인, 방송인 샘 오취리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자동차를 수입해서 파는 자동차 수입상인 아버지의 권유로 한국 국비장학생으로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이다가 '비정상회담'에 출연하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요. 


지난 2014년 8월 경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 출연 당시 반지하 방에서 사촌 누나와 함께 사는 모습이었는데, 그 후 방송인으로 크게 성공해서 3달 만에 반지하를 탈출했고, '비정상회담' 이외에도 '진짜 사나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뭉쳐야 뜬다', '미운 우리 새끼' 등등 인기 예능에서 다방면으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3  샘 오취리 가나 집안

위에서도 얘기했듯 샘 오취의 아버지는 한국에서 자동차를 수입해서 판매하는 자동차 수입상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한국의 중고차를 가나에 수입해서 판매하는 한국 중고차 전문상이라고 하죠. 미운우리새끼에서도 공개됐듯 꽤 부유한 집안으로 집도 상당히 모던한 부유층으로 보입니다.


또한 샘 오취리의 할아버지는 교수라고 하며, 샘 오취리 어머니는 따로 직업이 있다기보다는 전업 주부라고 하는데오. 샘 오취리의 사촌 누나가 샘과 함께 한국에서 코디로 일하고 있을뿐, 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를 포함 일곱 형제까지 모두 샘의 고향집인 가나의 수도 아크라에 살고 있답니다. 



아울러 샘 오취리는 왕족이라는 얘기도 떠도는데요. 그 실상은 가나의 구성 부족 중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아칸 족 출신의 샘 오취리가 아칸족 중에서도 아샨티 족 출신으로, 가끔 방송에서 아샨티 부족의 왕에 대해 언급하는 장면이 등장하곤 해서 왕족 오해를 사기도 한 것입니다. 


가나에 학교를 짓고 싶다는 소망이 있고, 그런 꿈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시작하는 모금 프로젝트에 참여중이기도 하며, 가나초콜릿 광고 모델이 되는 것이 또 한 편의 꿈이며, 장래희망은 무려 가나 대통령이라고 합니다. 


한국에 여자친구가 잇다고 방송에서 밝힌 바 있는데, 만약 결혼을 하게 되면 한국 전통 혼례를 꼭 올리고 싶다고 하는 샘 오취리.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오취리와 이름이 같다고도 하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