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 콘서트'의 전설, 오늘의 개콘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는 인물이 갈갈이 박준형이죠. god 박준형과 동명이인으로 항상 거론되는 박준형이 '라디오 스타: 꿀 떨어지거나 딴지 걸거나, 꿀딴지!' 편에 출연하네요.
개그계 대표 커플로 아내인 김지혜와 함께 출연하는데요. 갈갈이 패밀리로 엄청 이름을 날렸으나 은근 굴곡 있는 연예계 생활을 했던 박준형과 김지혜 부부의 이야기를 해볼게요.
1 개그맨 박준형
개그맨 박준형은 1973년 12월 22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마흔여섯 살의 나이가 되었네요. 이름만 같을 뿐, 닮은 점이 거의 없다 할 god의 박준형은 1969년생으로 개그맨 박준형보다 네 살이 많습니다. 웃긴 건 비슷한가요?
인하대학교 경영학과를 다녔는데, 개그맨에 뜻을 두어 각 방송사의 개그맨 공채에 여덟 차례나 응시했지만 모두 낙방하고 1997년에 KBS 공채 13기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갈갈이 꽃길이 열리게 되죠.
2 개그로 연예대상을 탄 유일한 개그맨
1999년에 처음 문을 연 '개그 콘서트'를 국민 개그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하게 한 일등공신 중 한 명이 박준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옥동자 정종철, 이승환과 더불어 꾸몄던 갈갈이 패밀리 코너가 대 히트를 치면서 개콘의 꽃길을 갈고 닦게 되죠.
굉장한 앞니, 뻐드렁니라고 하나요, 토끼 이빨이라고 하나요? 그 설치류 같은 이로 뭐든 갈아 드린다는 컨셉으로 비교적 간단한 무에서부터 강철 앞니가 빛을 발하여 멜론에서부터 늙은 호박까지 다 갈아댔답니다. 페트병까지 뚫어버리는 괴력을 발휘하기도 하죠.
공중파 각 방송사가 연예대상을 만든 후로 연예대상은 개콘 같은 정통 개그 프로의 희극인이 아니라 버라이어티, 리얼리티 예능에 출연하는 스타들의 몫이었는데요. '개그 콘서트'의 희극인 연기로 연예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인물이 박준형이기도 합니다.
3 미녀 개그맨 김지혜를 아내로 얻게 된 스타 개그맨
1월 31일 방영되는 '라디오 스타'에 함께 출연하는 아내 김지혜는 1979년생으로 박준형보다 여섯 살이 아래인데요. 개콘의 한 코너에 함께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어 2005년에 백년가약을 맺게 됩니다.
결혼 당시 뭐랄까, 미녀와 야수의 만남이랄까? 김지혜는 미녀 개그맨으로 이름이 났었고 박준형은 '갈갈이'란 별명답게 코믹 외모로 이름을 날리던지라, 화제가 되었었죠. 2007년과 2009년에 각각 딸을 낳고 잘 사는 연예계 대표 잉꼬 커플이에요.
잉꼬 커플이라고는 하나 모든 부부생활에는 위기가 있죠. 김지혜가 원래도 이쁜 얼굴인데 양악수술 등 성형수술을 반복해서 위기설이 나돌기도 했답니다. 더욱이 김지혜가 인스타그램에 홈쇼핑 중독, 이혼이란 단어가 계속 떠오른다는 말을 해서 걱정을 사기도 했죠.
위기와 갈등이 없는 부부란 이 세상에 없는 것 같아요. 오늘 라스에 출연할 개그 커플 홍윤화, 김민기도 기대가 되지만 박준형, 김지혜의 생생한 사연도 어떻게 개그로 승화시켜줄지 기대가 참 많이 됩니다. 그리고 두 딸과 함께 더 행복하시기를 바라구요.
아, 이번에 조사하면서 알게 된 박준형의 미인 떡볶이, 떡볶이 덕후로서 꼭 한 번 주문해서 먹어보리라 다짐합니다. 먹어보신 분들 품평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