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조용필과 안성기, 조인성과 성유리, 이다해와 혜승, 이지아 송창의, 비와 붐, 김태희 오상진 등등 연예인 동창생들 모음

시네마 블록버스터 2018. 3. 13. 16:17

배우 안성기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 콘서트 응원 영상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얼마나 친한 사이인지 공인으로서 존칭도 생략하고 '용필이'라고 부르며 응원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알고보니 국민 배우 안성기와 가왕 조용필은 무려 50년이 넘은 중학교 동창 사이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사해 봤습니다. 안성기와 조용필처럼 알고 보니 동창생이었던 연예인들을요. 함께 보실게요. 


2018년 3월 13일 조용필 공식 채널에는 배우 안성기가 '땡큐! 조용필'이라고 쓰여진 피켓을 들고 응원을 하는 영상이 게재가 되었습니다. '조용필 데뷔 50주년 추진위원회'가 진행하는 50인 축하 영상의 일환이었는데요. 


가왕 조용필과 배우 안성기는 서울 경동중학교 동창으로 그 때부터 인연의 횟수를 따지면 벌써 54년째에 접어드는 서로 집에 놀러다니곤 했던 아주 친한 사이의 기나긴 중학교 동창사이라고 합니다.



중학교 때 강화도에 소풍가곤 했던 추억도 함께 공유하고 있고, 놀랍게도 중학교 시절 안성기가 먼저 기타를 배우며 노래 실력을 뽐내던 모습을 보고 가왕 조용필이 그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웠다는 얘기도 있다고 하니, 정말 남다른 두 국민 스타의 우정이네요.



배우 조인성과 핑클 출신 가수 성유리는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해요. 둘 다 1981년생 서울 고명초등학교 동창생이라고 하는데요. 



성유리는 아버지가 독일 튀빙겐 대학교 대학원 신학 박사 출신으로 태어나기는 독일에서 태어났지만, 초등학교를 서울에서 나와 독일말은 전혀 모른다고 하고, 조인성 역시 성유리와 초등학교 동창이기는 하지만, 둘 다 인기만은 초등학생이었지만서도 두 사람이 초등학교 인연은 없었던지라 과거 화보 촬영에서 만났을 때 초등학교 동창 사이라는 사실이 오히려 서먹서먹했다고도 하네요. ^^



배우 이다해와 슈가 출신 가수 겸 배우 혜승(배우 전업할 때 한예원으로 이름을 바꿨죠!)도 같은 고등학교 출신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다해는 호주에서 고등학교를 나온 것 아니냐고 많이 알고 있는데요. 정확하게는 호주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다 한국에 와서 서울 송파구에 있는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에 편입을 했다고 하며, 혜승 역시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출신으로 두 사람은 고등학교 졸업 때 졸업 사진을 나란히 찍었던 인연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지아와 배우 송창의도 중학교 동창입니다. 과거 이지아가 서태지와의 열애설, 결혼설이 나돌았을 때 워낙 베일 속에 쌓인 열애라서 이지아에 대한 네티즌 수사대의 조사가 총동원되었는데요. 



당시 조사에서 네티즌들은 배우 이지아가 탤런트 송창의와 서울 가원중학교 동창이었다고 밝혔으며, 당시 이지아의 본명은 김상은으로 이지아(김상은)은 전교생 모두가 알고 있을 정도로 예쁘고 인기가 많은 아이로, 중학교 2학년 때 미국으로 이사를 갔다고 합니다. 



아울러 개그맨 이혁재와 배우 전소민은 서울 능곡 중학교 동창 사이이고, 김태희의 남자 가수 비(정지훈)은 요즘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활약중인 개그맨 붐(이민호)는 안양예고 출신으로, 둘 다 고교시절 가수가 되어 싶어 친했던 사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가수 장나라와 SBS 김주희 아나운서는 서울 예일여고 동창이고, 김태희와 오상진 아나운서도 울산 대현중학교 동창생, 가수 이효리와 가수 양파도 서울 중경고등학교 1학년때 같은 반이었고, 소녀시대 수영과 원더걸스 선예도 연습생 시절 서울 청담고등학교를 함께 다닌 동창생이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