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휘성과의 열애과 결별, 보컬 선생님 진실까지, 조정석과 결혼 발표한 가수 거미의 재미난 과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6. 22. 17:07

가수 거미와 배우 조정석 커플이 2018년 올 가을 결혼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정확한 결혼 날짜가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양측의 직계 가족들만 참석한 비공개 결혼식으로 올 가을 결혼은 확정이라고 하네요. 


거미와 조정석 두 스타 커플의 결혼 발표를 계기로, 배우 조정석과 가수 거미가 어떤 배우이고 어떤 가수인지와 더불어, 과거 휘성과의 열애설, 휘성의 보컬 선생님 루머 등등으로 화제가 되었던 가수 거미의 과거에 대해서도 좀 알아볼게요. 



먼저 배우 조정석이 어떤 배우인지부터 알아볼게요. 배우 조정석은 1980년 12월 26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37살로, '동상이몽 2'에서 요즘 예능감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인교진, 뮤지컬 스타로도 유명한 배우 조승우, 드라마 '스케치'로 킬러 본능을 선보이는 중인 배우 이동건, 그리고 '라라랜드'의 할리우드 스타 라이언 고슬링 등이 조정석과 동갑내기 배우죠.


배우 조정석 역시 라이언 고슬링처럼 배우 이전에 뮤지컬에서 인지도를 쌓은 뮤지컬 스타이기도 합니다. 팬미팅 자리에서 마이클 잭슨 빙의 댄스 실력을 과시하기도 했고, 2016년 공효진과 엄청난 케미 연기를 보여주었던 SBS 인기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OST를 부르며 뮤지컬 스타로서 노래 솜씨를 선보이기도 했어요.


<뮤지컬 헤드윅의 조정석>


그리고 배우로서 조정석의 존재감을 한 번에 드러낸 작품이 있죠. 바로 수지를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시켰던 2012년 작 영화 '건축학개론'입니다. 


'건축학개론'에서 조정석은 승민의 재수생 친구 납뜩이로 분해 멜로 영화를 코믹 영화라고 착각할 만큼의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드라마 연기자로서는 공효진과 미친 케미를 발휘했던 '질투의 화신'이 있어요. '질투의 화신' 14화에서 공효진과의 격정적인 키스신은 화제성이 거의 반나절 이상을 조정석의 이름을 실검 순위에 올려놓는 인기를 안겨주었답니다. 


'질투의 화신' 방영 당시 마초 기자 이화신 역을 연기했던 조정석은 디테일 가득한 연기로도 유명했는데요. 표정 하나 눈빛, 행동 마디마디까지 매회 실감나는 연기력으로 배우 조정석을 원톱 주연으로 확고하게 자리잡게 만든 계기가 됩니다. 


<조정석 질투의 화신>


그리고 배우 조정석은 지난 2015년 가수 거미와의 열애를 인정하고, 2년 이상의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후 올 가을 결혼 계획을 발표하게 되는데요. 자, 그럼 조정석의 연인인 가수 거미가 어떤 가수인지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수 거미는 본명은 박지연으로, 배우 조정석보다 한 살 연하인 1981년생입니다. 전라남도 완도 출신의 섬소녀 태너나, 어린 시절 서울로 이사를 와서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습니다. 



거미라는 예명의 탄생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시겠죠? 박지연이라는 이름이 너무 평범한 이름임은 분명한 사실로, 거미줄에 걸리면 절대 헤어나올 수 없다는 의미를 담아 평범한 본명과는 완전히 상반되는 강렬한 임팩트의 예명 거미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도 밝혔듯, 가창력이 압도적인 가수로 대형 기획사인 YG와 인연을 맺었지만 YG 소속으로 10년 이상 활동을 했지만, 워낙 쟁쟁한 스타들이 많은 YG였던지라, 좀 더 활발한 활동을 꾀하기 위해 규모는 작지만 온전하게 거미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작은 소속사로 옮겼다고도 해요.


<거미 태양의 후예 OST>


데뷔 이후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좋은 노래를 많이 만들었지만 그러나 가수 거미의 존재감을 단번에 알린 노래는 OST였어요. 바로 송송 커플, 송중기와 송혜교에게 부부의 연을 안겨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타이틀곡이라고 할 수 있는 'You Are My Everything'이죠. 


'태양의 후예'의 메인 테마곡이라고 할 수 있는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은 거미의 소울 가득한 목소리로 탄생한 명품 OST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 노래가 없었다면 드라마의 인기에 비해 OST의 무게감이 좀 떨어진다는 '태양의 후예'를 살렸다고 할 수 있는 노래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한때 거미는 가수 휘성의 보컬 선생님이라는 얘기가 돌기도 했어요. 이 부분은 두 사람이 사제 관계라는 것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의 관점 차이로 사실이냐 루머냐가 갈리게 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학교나 전문 담당 보컬 트레이너로서 거미가 휘성을 가르쳤다기보다는 아마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휘성의 보컬 교육을 담당한, 이른바 단기 과외 정도의 그런 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그런 점에서 거미는 스승은 무슨, 사제관계 그런 거 아니다며 부인을 했고, 휘성은 녹음 할 때 호랑이 선생님처럼 자신을 훈욕했던 거미를 보컬 트레이너를 넘어 스승으로 인정하는 것 같아요. 


그런 관계 때문이었는지 휘성과 거미는 한때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이 다정하게 포즈를 취한 사진이 공개되며 열애설을 인정하게 되는가 싶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열애설에 그 어떤 가타부타 해명도 하지 않았고, 열애설이 쑥 들어간 이후에도 친한 친구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해요. 


<거미 휘성 다정한 모습들>


그리고 지난 2015년 가수 거미는 배우 조정석과 공식 연인 사이임을 인정하고 예쁜 사랑을 키워오게 되는데요. 그러다 지난 2017년 결별설이 한 번 돌기도 해요. 


결별설이 돌게 된 상황이 재밌는데요. 2017년 거미의 신곡 '남자의 정석'이 허세 가득한 나쁜 남자를 그린 가사인데, 그런 가사의 노래 제목이 바로 '남자의 정석', 다시 말해 배우 조정석의 이름을 담고 있다고 해서 불거진 결별설이었죠. 



그러나 얼마후 방송에서 거미는 신곡으로 불거진 배우 조정석과의 결별설에 대해 팬들의 과한 해석이었다며 결별설을 해명했고, 그리고 그로부터 1년 여후 드디어 조정석과 거미 두 사람의 결혼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예쁜 사랑이 이렇게 좋은 결실로 맺어진 두 분의 사랑 응원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