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중인 배우 신다은 임성빈 부부가 임신과 자년 계획을 공개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배우 신다은이 어떤 배우인지와 신다은의 남편인 디자이너 임성빈에 대한 이모저모, 그리고 두 사람의 사랑과 결혼 스토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2018년 6월 18일 방송된 SBS 프로그램 '동상이몽 2 너는 내 운명'에서 신다은과 임성빈 부부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낳고 싶다는 아내의 의도와 한 살이라도 더 아내와 놀고 싶다는 남편의 바람이 충돌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보통 이런 경우 여자가 미루자고 하고 남편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아이를 갖자고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신다은 임성빈 부부는 반대의 모습이라며 신기하다며 의아함을 보이는 서장훈의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신다은, 임성빈 자녀 계획은?>
자, 그렇다면 신다은, 임성빈 부부는 어떤 배우이고 또 어떤 만남을 통해 결혼에 이르렀을까요? 우선 아내인 배우 신다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게요.
배우 신다은은 1985년생으로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34살로, 가수 홍진영, 남규리, 얼마전 출산 소식을 밝혔던 배용준 아내 박수진, 배우 황정음, 이다희, 고준희와 같은 연예인들이 신다은과 동갑내기 1985년생 여자 연예인들입니다.
2004년 뮤지컬 '루나틱'으로 데뷔해서, 처음에는 연극과 뮤지컬 등의 무대에서 활동하던 신다은은 지난 2007년 MBC 드라마 '뉴하트'를 통해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신다은은 의학 드라마 '뉴하트'에서 통통튀는 개성의 흉부외과 1년 차 인턴 김미미 역으로 출연, 극중 박철민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었고, 이후 SBS 드라마 '돌아온 황금복'과 '더 프렌즈 인 돗토리', '우리 집에 연예인이 산다 2', '라디오스타' 등의 예능에도 출연했습니다.
<신다은 라디오스타>
주로 일일 드라마나 주말 드라마와 같은 가족 드라마에서 평범한 집안 딸 역할을 맡았던 배우 신다은인데요. 그런 신다은인 2013년 MBC 드라마 '사랑해서 남주나'에서는 재벌집 딸로 연기 변신을 해서 이상엽과 러브라인을 선보였죠.
그리고 라디오스타가 있었죠. 지난 2017년 5월 10일 라디오스타 '관객님 제가 모실게요' 특집에 출연했던 배우 신다은은 이종혁, 원기준, 김광식과 같은 남자 게스트들 사이에서 홍일점 여자 게스트로 출연, 결혼 1년 차 새댁다운 모습과 솔직한 입담을 선보여 남편 임선빈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배우 신다은의 남편인 임성빈에 대해 알아볼게요. 신다은의 남편 임성빈은 한양대학교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한 건축가입니다.
현재 건축사무소 빌트바이 대표로 일하며, 빌트바이는 건축사무소라는 이름을 달고 있기는 하지만, 본격 건축 설계보다는 뭐랄까 이른바 공간 디자인 쪽에 특화된, 다시 말해 건축 디자인 사무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간 디자인 빌트바이 대표로서, 임성빈은 브랜드 마케팅 프로모션에서부터 피티 플래닝, 가게 내부 인터리에 등의 다양한 프로젝터를 진행하는데요. 유명 브랜드 행사나 뮤직비디오 등의 공간 디자인 연출에서도 상당한 역량을 선보이는 능력자라고 합니다.
<신다은, 임성빈 결혼 사진>
아버지가 화가여서 어릴 때부터 미술에 흥미를 보였다는 임성빈은 이과적인 자질도 뛰어났던지라, 건축이라는 접점을 선택해서 진로를 결정했고, 한양대학교 학부 때도 건축보다도 패션이나 디자인 쪽에 더 큰 관심을 보이는 등의 아웃사이더적인 면모를 보이더니 공간 디자인 건축이라는 강점을 자신의 영역으로 만들게 된 것이죠.
건축사무소 빌트바이 대표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는 tvN '내 방의 품격'과 JTBC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와 같은 프로그램 출연하면서부터인데요.
임성빈과 신다은의 만남과 결혼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원래 임성빈은 배우 하석진과 대학교 선후배 사이로 연락을 주고받는 친한 사이였는데, 신다은과 하석진이 함께 출연했던 드라마를 보고 선배 하석진에게 소개팅을 부탁했던 것이라고 해요.
신다은은 처음 본 임성빈이 SNS 허세남 같아 저 사람과 엮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했다고도 하는데요. (^^), 임성빈의 꽤 노력적인 모습에 신다은이 점점 마음을 열었고, 그렇게 두 사람은 교제 1년 만이 지난 2016년 5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다은, 임성빈 4평 신혼집>
방송에서 공개된 오래된 5층 건물 옥상에 지어진 4평 남짓한 복층 펜트하우스 신혼집이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의 감각을 그대로 엿볼 수 있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현재는 20평 같은 4평 신혼집에서 벗어나서 세련되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고 해요. 4평 신혼집은 아마도 임시 거처였던 듯 합니다.
현재 동상이몽에 등장하는 집이 바로 새로 이사한 아파트로, 용산구 문배동에 위치한 리첸시아용산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 자녀 계획 서로 얘기 잘 풀려서 어서 2세 소식도 들려왔으면 좋겠네요. ^
<신다은, 임성빈 동상이몽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