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학력 때문에 강수정, 노현정과 비교돼 서러웠다는 김보민 아나운서, 김남일 코치와의 결혼스토리와 근황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6. 18. 15:58

김보민 아나운서가 KBS 아나운서로 다시 복귀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직 아나운서로 많이 알고 있지만, 사실 현직 아나운서로 일본 유학 후 직장인 KBS로 복귀를 하게 된 것인데요.


김보민 아나운서가 누구인지, 김보민 아나운서보다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였던 김남일 선수의 아내로 더욱 유명한 김보민 아나운서의 그간 근황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김보민 아나운서에 대한 나이, 학력 등의 프로필상의 정보부터 정리해볼게요. 김보민 아나운서는 1978년 7월 3일 경상북도 포항에서 태어났습니다. 


박지윤 아나운서에서부터 배우 김규리, 탤런트 이나영, 지금은 미국에서 살고 있는 배우 서민정, 영화 배우 이보영, 그리고 중화권 스타에서 김태용 감독의 아내로도 더 유명한 중국 스타 배우 탕웨이 등이 김보민 아나운서와 동갑내기 1978년생 여자 스타들의 면면입니다.


<김보민 아나운서>


학력도 정리해보면, 김보민 아나운서는 포항제철동초등학교, 포항제철중학교, 포항제철고등학교까지 고향 포항에서 졸업을 하고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경제학과를 졸업 후 중앙대학교에서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홍익대학교 서울 캠퍼스도 아닌 세종캠퍼스 출신인지라, 김보민 아나운서는 과거 학력으로 동료 아나운서들과 비교되었다며 서러움의 애환을 표출하기도 했는데요. 


과거 KBS 아나운서에 합격한 후 부산 KBS로 발령이 났는데, 당시 부산 KBS 전임자였던 강수정 아나운서가 연세대학교 학사 및 석사 출신에 얼굴도 더 예쁘고 인기도 많았던지라, 너는 강수정에 비해 얼굴, 몸매, 학력 아무것도 안되는데 뭘로 어필하겠냐며 핀잔을 들어야 했고, 동기인 KBS 노현정 아나운서에게 사인을 받는 사람들이 자신은 거들떠 보지도 않아 굴욕에 맘고생이 상당했다고 합니다. 



KBS 아나운서 입사는 2003년 KBS 공채 29기로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는 당시 남자 아나운서 3명, 여자 아나운서 8명, 총 11명을 채용했는데요.


김보민 아나운서와 동기 아나운서로는 KBS 29기 아나운서 중 가장 잘 나가는 아나운서였다는 노현정 아나운서를 포함해서 백승주 아나운서, 한석준 아나운서 등이 있습니다. 


<노현정 아나운서와 김보민 아나운서가 포함된 단체사진>


KBS 입사 이후 김보민 아나운서는 KBS 부산방송총국 근무를 시작으로, 2004년부터 2007년까지 '도전 골든벨'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KBS2 '뮤직뱅크', '2007년부터 2년 여간은 KBS 대표 오락 프로그램인 '가족 오락관'을, 2009년부터 2010년까지는 '아침마당 토요일 가족이 부른다', 2011년에는 '체험 삶의 현장' 등을 진행하며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김보민 아나운서는 축구선수 김남일의 아내로 유명합니다. 진공청소기라는 별명의 국가 대표 축구선수 김남일 선수와 KBS 아나운서 김보민은 지난 2007년 12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두 사람이 처음 만난 시기는 김보민 아나운서가 KBS에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던 2003년이었다고 합니다. 김보민 아나운서가 지인과 만나는 자리에 우연히 김남일이 동석하며 첫 인사를 나눴다고 하는데요.


<축구선수 김남일, 김보민 아나운서>


그러나 김남일 선수가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네델란드 프로 축구 팀인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으로 떠나가 되면서 연락이 끊기게 되었다고 해요.


이후 김남일 선수가 네델란드 축구 선수 생활을 정리하고 국내에 복귀해서 수원 삼성 소속으로 활약을 하던 2004년 말부터 다시 연락이 이어지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이내 사랑에 빠지게 되고, 김남일은 다시 만나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이 여자와 결혼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가대표 축구 스타와 아나운서의 만남이 쉽지만은 않은 관계였죠. 외부에서는 변장도 하고 숨긴다고 숨겼지만, 이내 네티즌들은 비슷한 악세사리 등을 증거로 두 사람의 열애설을 의심하게 됩니다. 


그런 의심과 증거들이 속속들이 공개되자 결국 두 사람은 지난 2007년 4월경 3년 여의 열애를 끝으로 약혼을 발표하며 그간 만남을 숨겨올 수밖에 없었던 상황에 대해 용서를 구하고, 당해년도 12월 결혼식을 치르게 되죠. 신혼집은 많은 유명인들이 거주하는 방배동 서래마을이었죠.


<김보민, 김남일 결혼식 사진! 전현무 파릇한 정도가 ㅋㅋㅋ>


결혼 이후 김남일 선수와 김보민 아나운서는 아들 서우 군을 낳았고, 김보민 아나운서는 남편 김남일 선수가 지난 2015년 교토 상가 FC 소속으로 일본으로 떠났던 당시 함께 떠나서 일본에서 정치 미디어학을 공부했다고 합니다. 


당시 KBS에는 사표를 낸 것이 아니고, 이른바 아나운서 유학을 떠난 것이었기 때문에 위에서도 말했듯 김보민 아나운서는 전직 아나운서가 아닌 현직 아나운서로 다시 KBS로 복귀를 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김보민 아나운서의 나면 김남일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 한국 국가대표팀 코치로 다섯 번째 월드컵에 참여중인데요. 김보민 아나운서의 KBS 복귀, 그리고 그보다 더 기쁜 코치 김남일의 좋은 월드컵 성적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