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장신영 전남편 위승철과의 사기결혼 전말과 이혼 사유, 재혼 후 아들과의 삶 감동인 이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6. 12. 09:54

돌아온 장신영♥강경준 부부와 함께 '동상이몽 2'가 월요일 예능 시청률 1위를 컴백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장신영, 강경준 부부는 현재 영화 같은 결혼 10일차 신혼부부인데요. 특이 이번 방송에서는 배우 장신영이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의 모습이 공개되며 더 큰 화제인데요. 배우 장신영의 전남편 위승철과의 사기결혼 전말과 이혼 사유 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배우 장신영은 1984년 2월 17일 전라북도 완주에서 태어났어요. 올해로 35살인데요. 장신영이 태어난 완주는 전주 인근의 도시로 전주보다는 시골인데요. 


잘 알려졌다시피 배우 장신영은 완주에서 알아주는 미녀 출신으로, 전라북도 최고를 넘어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지역 미인대회인 남원 미스 춘향 선발대회 선 출신입니다. (당해년도 미스 춘향 진은 그 유명한 배우 이다해죠!)



1979년도에 미스 춘향 선에 입상한 후 배우로서 장신영은 2002년경 단역으로 데뷔를 한 후, '귀여운 여인', '사막의 샘' 등의 드라마에서 조연 배우로 활동을 합니다.


단역, 조연 배우 생활이 짧지는 않았는데, 그러다 2011년 현대판 심청이 이야기인 '태양의 신부'를 통해 재벌 회장 후처 김효원 연기를 실감나게 해내며 연기자로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배우 장신영과과의 만남도 그 때부터 얼마 되지 않은 때였어요. 2013년 JTBC 드라마 '가시꽃'에서 만났는데요. 장신영이 맡은 비련의 여주인공 강세미를 성폭행한 재벌그룹 2세 역을 맡았던 강경준과의 만남은 드라마에서도 악연이었지만 현실에서는 인연이자 사랑으로 발전을 하죠.


당시 '가시꽃'은 종합편성채널 최초의 저녁시간대 일일 드라마로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배우 강신영과 강경준을 이어준 오작교 드라마로도 화제가 컸죠. 


<장신영, 강경준 커플>


그 후 장신영은 강경준과 함께 '동상이몽 2' 최초의 비혼 커플로 등장하며 더 큰 화제를 모으게 되는데요. 당시 '동상이몽 2' 팬들은 장신영, 강경준 커플의 캐스팅이 싱글맘이자 비혼 커플인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한 사이로, 결혼에 대한 현대적인 의미를 새롭게 '동상이몽 2'에 적용하는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비치기도 했더랬죠.


근데 당시 '동상이몽 2'에서 장신영과 강경준 커플의 등장이 화제가 되었던 것이 비혼 커플이라는 것 말고도 다른 이유가 더 컸어요. 


바로 배우 장신영이 이혼 이후 싱글맘으로 혼자사 아들을 키워왔다는 상황과, 그 아들을 남친이자 연인이 배우 강경준이 친아빠보다도 더 아빠처럼 대하는 모습이었다고 해요. 



그렇다면 배우 장신영의 전남편인 위승철에 대해 알아볼까요? 배우 장신영은 지난 2006년 당시 23살의 나이에 배용준 소속사에서 마케팅 이사로 근무하던 위승철 씨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장신영 전남편 위승철은 배용준 소속사 마케팅 이사 경력을 바탕으로, 추후 연예기획사 대표를 맡았던 연예계 인물이기도 했는데요. 


<장신영, 위승철 결혼 사진>


장신영과 위승철은 결혼 전 이미 아이를 임신한 상태인 혼전 임신으로 결혼을 해서 결혼 6개월만에 아들을 낳고 살았지만, 그러나 남편 위승철은 연예기획사에서 사업을 확장하다 사업 실패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거기에 장신영의 전 남편인 위승철은 장신영과 결혼 직후인 지난 2006년 12월 배후자인 장신영의 동의도 없이 연예기획사와 매니지먼트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그 과정에서 장신영 명의로 연대보증 차용증을 사전 허락없이 작성한 혐의 등의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하게 됩니다. 


근데 장신영 전남편이 당시 고소를 당한 상황이 배후자인 장신영에게서만이 아니라 또 다른 여자에게서도 같은 이유로 고소를 당해 논란이 크게 일게 되는데요. 이른바 배우 장신영 사기 결혼의 전말은 그렇게 드러난 것입니다. 



결국 배우 장신영과 위승철은 그 일로 결혼 생활에서 큰 불화를 겪다, 결혼 3년 만인 2009년에 파경에 이르르며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혼에 대한 책임이 남편에게 있는 것으로 판단, 아들의 양육권은 장신영이 가져가게 되고, 그 이후 장신영은 아들 위정안 군을 혼자 키우며 싱글맘 배우로 살게 됩니다. 


동상이몽 출연 전에도 강경준은 장신영과의 사랑 과정에서도 장신영의 아들 위정안 군을 친아들처럼 대하며, 세 사람의 다정하고 가족과 다름없는 야구장 데이트 모습이 언론에 포착되기도 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렇게 새로운 운명으로 맺어지고 결혼에 이른 장신영, 강경준 커플이 이제 부부에서 가족으로 동상이몽을 찾은 모습이 감동을 자아내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제껏 '동상이몽 2'를 통해 자세하게 지켜봤던 장신영, 강경준 커플의 결혼 준비과정이 드디어 아름답고 뭉클한 결혼식으로 귀결되는 장면은 감동이었고, 친구이자 삼촌에서, 이제는 아빠로 장신영의 아들 위정안 군과 함께 하는 강경준의 모습은 더 더욱 큰 감동이었습니다. 



강경준은 장신영 아들 위정안 군이 자신을 좋아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옅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두 사람 어렵게 만난 운명적인 사랑 이대로 더 더욱 행복한 가족으로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기를 응원해볼게요. 

반응형